2023. 7. 20. 13:03ㆍ살아남아보자/이렇게만살자
골프는 내가 요새 배우고 있는 운동 중 하나이다. 3년 정도 된 것 같은데 처음 골프를 접했을 때는 이런 운동을 왜 하지 하
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따분하고 똑딱이는 너무 재미없고... 그렇다고 힘이 있다고 멀리 나가는 것도 아니고 공은
맞추기 어렵고... 그런데 또 할 만한 운동이 없네... 예를 들면
축구 - 단체게임 싫어함.. 혼자 할 수 없음. 부상이 많음. 못해서 더 싫음.
농구 - 단체게임 싫어함. 손가락 부상 많음. 안경 많이 부셔먹음. 힘듦.
테니스 - 좌우 운동으로 엘보 부상. 무릎부상 많음.
이 정도 인가... 그래서 결국은 골프..
그래도 성격상 시작하면 다 지르고 시작하는 성격 탓인지 장비를 사야.. 골프를 포기하지 않고 더 열심히 할 수 있을 것 같
앗다.
이전에 받은 중고채가 있기는 한데 그라파이터에 정말 오래된 장비라 마음에도 안 들었고 드라이버는 헤드가 너무 작고
다른 분들에 조언 따위 없다. 그냥 내가 이쁜 거 내가 원하는 거 그래도 고민은 엄청 많이 했던 것 같다. 샤프트는 어떤 것을
사야 하는지 케디피 머슬백 드라이버의 각도는 어떤 것을 써야 하는지 정말 고민 많이 했었 던 기억이 있다.
첫 번째 픽
간단한 설명을 드리자면
TaylorMade P-790 아이언은 2020년 출시된 아이언입니다. P-790 아이언은 TaylorMade의 혁신적인 기술인 SpeedFoam Face Technology를 적용하여, 타구 시 더 많은 볼 스피드와 비거리를 제공합니다. 또한, P-790 아이언은 얇은 페이스와 넓은 스위트스폿을 가지고 있어, 더 많은 관용성을 제공합니다. P-790 아이언은 숙련된 골퍼부터 초보 골퍼까지 모두에게 적합한 아이언입니다.
P-790 아이언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SpeedFoam Face Technology: SpeedFoam Face Technology는 페이스 뒤쪽에 가벼운 폼을 채워 넣어, 타구 시 더 많은 볼 스피드와 비거리를 제공합니다.
- 얇은 페이스: 얇은 페이스는 더 많은 볼 스피드와 비거리를 제공합니다.
- 넓은 스위트스폿: 넓은 스위트스폿은 더 많은 관용성을 제공합니다.
- 숙련된 골퍼부터 초보 골퍼까지 모두에게 적합합니다.
P-790 아이언은 2020년 골프다이제스트 골퍼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"아이언 부문"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. P-790 아이언은 최고의 성능과 관용성을 제공하는 아이언으로, 많은 골퍼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.
그리고 하나 더
TaylorMade P-790 아이언은 머슬백 아이언이 아닙니다. 머슬백 아이언은 페이스가 작고 솔이 좁은 아이언으로, 컨트롤과 정밀도가 우수합니다. 하지만, 관용성이 낮아서 샷의 미스가 큽니다. TaylorMade P-790 아이언은 페이스가 크고 솔이 넓은 아이언으로, 관용성이 우수합니다. 하지만, 컨트롤과 정밀도가 낮습니다. 따라서, TaylorMade P-790 아이언은 머슬백 아이언과 캐비티백 아이언의 중간 정도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.
정도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시니 이 채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.
샤프트는 다이내믹골드 경량 105 s200을 골랐으나 업체 재고 부족으로 105 S300으로 장착하게 되었다.
직원분 말로는 105 s200이랑 커다랗게 다른 건 없다고 하니 믿고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했다.
참 저는 병행수입품을 샀습니다.
고민은 엄청 많이 했습니다.
이게 아시아스펙, USA 스펙, 가품... 믿고 사야 하나 고민도 많이 하고 아시아스펙이랑 미국스펙은 길이가 다른가 라는
고민도 하고.. 뭐 결론은
아시아스펙과, 미국스펙은 강도의 차이가 더 있다고 한다. 미국 사람들이 체격과 힘이 더 좋아서 좀 더 딱딱하게 만든다고
하고 아시아인들은 그 보다 조금 더 강도가 약한 스펙을 사용한다고 한다. 길이는 모두 똑같은 듯.
결국은 인터넷 쇼핑으로 구매를 결정하였고 대망의 택배 오는 날. 첫날 했던 건.. 가품인가 아닌가 확인하는 것.
잘 못 믿는 성격인 것 같다...
일단 샵 홀로 그랩음 붙어 있고 이후에 확인 작업하는 것은 각인들과 가품과 진품의 비교. 다른 거야 다 비슷 하니 할 수 있
는 건 일련번호부터 확인하는 것 마감 부분 확인 하기 일련번호가 프린트로 찍혀 있다면.. 일단 의심..
음각으로 찍혀 있어야 하는 부분.. 꼭 확인.
그리고 이제 테일러메이트 사이트에서 확인하기.
TAYLORMADE GOLF COMPANY
불법 위조 및 복제물 관련 안내
테일러메이드는 불법 복제물 근절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 이를 위한 테일러메이드의 글로벌적인 노력은 광범위하며 테일러메이드가 제공하는 고품질의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지역, 연방 및 국제기관과 직접 협력하고 불법 복제물 시장을 없애기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.
또한, 테일러메이드는 골프 위조 방지 그룹 (Golf Anti-Counterfeiting Working Group)의 일원으로 복제물과 싸우고 소비자를 교육하기 위해 다른 골프 회사와 협력하고 있습니다. 골프 위조 방지 그룹 및 가장 최근 활동 및 언론 보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하기 사이트를 방문해 보십시오.http://www.keepgolfreal.com
테일러메이드와 골프 업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불법 복제품 및 소비자에 대한 위조 용품 판매가 계속되고 있습니다. 테일러메이드 불법 복제품을 구입하셨거나 온라인 또는 가두점에서 본 적이 있다면, 불법 복제물 근절을 위한 글로벌적인 노력을 계속할 수 있도록 저희에게 알려주십시오. 귀하의 도움에 감사드립니다. 테일러메이드는 이 정보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지 않으며 조사 또는 집행의 결과를 귀하와 공유할 의무가 없습니다.
https://www.taylormadegolf.co.kr/customerService-counterfeit-submission.html
위 테일러메이드 공식 사이트에 가면 일련번호 조회가 가능할 것이다.
병행수입 품목은 공식사이트를 이용하지 못한다. ㅠㅠ 골프채에 붙어 있는 업체 번호로 ~ 연락해서 잘 고쳐보길 바라지만
AS 기간이 끝났다면 아무 데나 가서 샤프트 교체 그립교체하면 될 것 같다.
... 쇠 덩어리인데 뭐 고장 날 게 없긴 하다. ㅎㅎ
이제는 채를 쳐볼 차례
처음 산 채이고 이전 채는 너무 가볍기도 그라파이더라 느낌이 어떤 지는 잘 모르겠다. 초보라면 누구나 그런 생각을 가질
것이고 이제 좋은 채인가 아닌가 하는 의심도 할 것이다.
그러나 연습을 꾸준히 하니 느껴지는 나의 생각을 몇 자 적어 보겠다.
1. 엄청 난 손 맛을 자랑한다.
- 지인들의 채를 많이 쳐보았고 케디피 종류를 많이 쳐 본 것 같다. 그런데 잘 맞았을 때의 그 손맛이 정말 확실히 다르다.
2. 타구음이 내 마음에 쏙 든다.
- 중공구조라서 그런가 타구음이 너무나 경쾌하게 들린다.
3. 비거리가 5~10 정도 더 나가는 것 같다.
- 지인들의 아이언과 비교해 봤을 때 비거리의 차이가 있었다.
4. 예쁘다.
5. 잘 모르는 분들은 ㅎㅎ 머슬백인 줄 안다. 그래서 못 치지만 실력을 좋게 본다.
등이 있을 것 같다.
지금도 p 790으로 열심히 연습하고 ~ 아끼면 잘 치고 있습니다. ~
ㅎㅎ
다들 한 번쯤은 경험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.~
'살아남아보자 > 이렇게만살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골프장비구매편 - 웨지, 퍼터- (0) | 2023.07.26 |
---|---|
골프장비구매편 - 우드, 유틸- (0) | 2023.07.24 |
이런 인생을 살아 갈 수 있기를 . (0) | 2023.07.19 |
춘천에 가보자 ! (0) | 2023.07.17 |
화천 4탄 (0) | 2023.07.12 |